경남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고영희)은 1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이마트 진주점(점장 김재봉), 한국전력공사 진주전력지사(지사장 강승배)의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마련된 김장나눔 행사로 가호동여성봉사대(대장 김홍자), 가좌주공아파트 1단지 부녀회(회장 권정옥), 논개랑(회장 나유경), 대한적십자사 진주가호봉사회(회장 노미자) 및 개인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700여포기의 김장을 담궜다.
김장나눔 행사는 사랑과 정성으로 가득 버무려진 김치는 진주지역의 취약계층인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200여 세대에 전달됐고, 일부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홀로어르신 도시락나눔사업에 겨울내 김장김치로 사용될 예정이다.
고영희 관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한마음으로 참여한 많은 자원봉사 및 후원 단체에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켜 나눔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진주시 가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4년도에 설립돼 헌신적인 지역복지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현재 재단법인 진주시좋은세상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출처: 진주인터넷뉴스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