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고영희 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3일 경남문화예술회관 앞 문화거리 내 조각광장 일대에서 즐거운 명절 만들기 캠페인‘해피투게더-사랑으로 빚는 한가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라 4대 명절 중의 하나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민속 문화 체험 한마당, 즐거운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가족공동체 형성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한가위 민속 문화 체험으로는 전통놀이체험(널뛰기, 비석치기, 팽이치기, 대형 고리 던지기 등), 사랑으로 빚는 추석 먹거리(색색의 경단 빚기, 추억의 전통 먹거리 3종 세트 등), 다문화 명절 전통놀이, 전통 복식 체험 행사 등이 마련된다.
아울러 다양한 부대행사와 더불어 한가위 이벤트로 도전 골든벨, 한가위 한마당행사를 같이 진행해 풍선하고 즐거운 명절 만들기 캠페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우천시에도 행사는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 사전신청 없이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출처: 경남도민신문)
가/좌/희/망/나/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