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안병용)에서는 지난 10월 31일 '온(ON) 마을 놀잇_터'사업의 일환으로 '오싹 놀이터'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을 목적으로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회장 송민황)와 경진고등학교(교장 황일환) 뷰티과가 협력해 진행됐으며 귀신의 집, 특수분장 체험, 보드게임, 포토존 운영을 통해 진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및 보호자 40여 명에게 할로윈 맞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안병용 관장은 "복지관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귀신의 집 운영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아동 및 가족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 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협력해 준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와 경진고등학교 뷰티과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에게 참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분장도 리얼하고 친절하게 해주셔서 가족 모두 좋은 추억가지고 갑니다." 등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전문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사례관리기능, 서비스제공기능, 지역조직화기능 등 다양한 지역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에서 진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관이다.
출처: 뉴스경남(https://www.newsgn.com/news/articleView.html?idxno=447150)
가/좌/희/망/나/누/미
뉴스경남: https://www.newsgn.com/news/articleView.html?idxno=447150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41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