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오혜진)은 8일, 복지관에서 수거ㆍ세척한 아이스팩 300여 개를 진주시상인회(회장 차성수)에 전달했다.
복지관은 배달문화의 발전과 온라인 쇼핑의 활성화 등으로 소비량이 급등한 아이스팩을 수거하기 위해 인근 아파트 4곳(진주가좌주공1차ㆍ진주가좌주공2차ㆍ 진주가좌주공3단지ㆍ진주가좌그린빌주공아파트)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각 2대씩 총 8대를 설치해 지난 1월 한 달간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수거함에 넣은 것을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세척ㆍ건조했다.
오혜진 관장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스팩이지만 아이스팩에 들어있는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고민하던 찰나 일반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주거단지 내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으며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있기에 가능했으며 진주시상인회에 전달함으로써 소상공인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전문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사례관리기능, 서비스제공기능, 지역조직화기능 등 다양한 지역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에서 진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