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하영준)은 11월 27일(목) ~ 28일(금) 양일에 걸쳐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와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과 홈플러스 진주점(점장 박창윤), SK텔레콤 진주마케팅팀(팀장 박춘욱), 한국전력공사 진주전력지사 사회봉사단(소장 이관종), 좋은세상가호동협의회(회장 조옥래), 진주대봉로타리클럽(회장 이수기) 및 개인봉사자 10여명이 참여하여 600포기의 김장을 담궜으며, 사랑과 정성으로 가득 버무려진 김장김치는 진주지역의 취약계층인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100명에게 전달되었고, 일부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의 무료급식소에 겨울내 김장김치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복지관의 김장행사에 앞서 26일에는 KT&G 경남본부(본부장 정남식)에서 ‘행복가득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우리 복지관에 700KG(10KG 70박스)의 김장을 후원하여 홀로 어르신 및 장애인 70세대에 전달하였다.
하영준 관장은 “추운날씨에 야외에서 배추를 버무리는 등 일반 봉사활동보 다 어려운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진주지역의 각 사회공헌단 및 단체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성황리에 김장을 마칠 수 있었으며, 특히 김장김치를 받는 수급자 뿐 아니라 봉사자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행사가 되어 더욱 뜻 깊은 하루가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