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9월 18일(목)에 무지개동산에서 개최된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및 2014년 진주시사회복지대회”에서 우리 복지관이 우수 프로그램부분 기관표창을 받았답니다.
이날 우수 프로그램부분 우수상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우리 복지관에서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 취미·여가 프로그램인 “청춘시대”로 한글교실(주 1회), 레크체조(주 1회), 국악교실(주 1회), 국학기공(주 1회), 어르신 생신잔치(연 2회), 어르신 야외학습(연 1회), 시니어아카데미(연 1회),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연 1회) 등 지역 어르신의 욕구와 눈높이에 맞는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현재도 많은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답니다.
“청춘시대”는 지역사회에서 빈곤·질병·역할상실·고독 등으로 부터 취약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신체활동을 수반하는 여가와 취미활동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생활의 활력을 충전하고, 보다 가치 있고 건강하게 즐거운 노년의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원조하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더욱 노력하여 지역 주민들의 욕구를 잘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적극 개발하여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좌/희/망/나/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