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3-06 13:27:27
|
조회수 : 44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안병용)은 지난 4일 복지관 분관 어울림터에서 2025년도‘아이 Can do it grow - up’프로그램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참여 아동과 학부모들이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로 이뤄졌으며, 사업기획 배경, 참여 가족
소개, 서약서 작성, 지침서 배분, 식이·신체활동 자기효능감 설문지 작성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업에 참여한 김○○ 가족은“아이의 건강도 챙기고 가족 간 애정도 높아지는 프로그램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아이 Can do it grow – up’사업은 아이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다는 마음으로 식습관 개선을 위해 가정에서도 노력하겠다.”며 복지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안병용 관장은“아동과 학부모 그리고 복지관 모두에게 뜻깊은 8개월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아동의 성장을 위해 든든한 조력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아이 Can do it grow - up’사업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소아비만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주 3회 운동과 바른 먹거리 교육, 건강식 만들기, 성장검사를 통해 체지방 감량, 키 성장 등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하겠으며, 신체 건강 개선은 물론 행동 및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아동들의 성장에 전문화된‘아이 Can do it grow - up’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