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을 위한 마음건강 서비스사업 '마음나누기' 수료식 >
2023년 11월 1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024년 8월 8일(목) 10개월간의 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마음나누기는 우울감 완화 및 예방을 위해 매주 1회 심리상담, 웃음치료, 힐링요가, 아로마테라피, 도자기만들기, 건강요리교실, 힐링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참여자들과 함께했습니다.
수료식 후 소감나누기에서는...
"집에 혼자 있으면 우울한데 프로그램 참여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웃고 하니까 기분이 밝아졌습니다, 사람들도 저보고 얼굴이 많이 밝아졌다고 할 정도로 변화된 것 같습니다."
"진짜 저는 복 받은 사람이고 행복한 사람입니다, 아파서 힘들어 하고 있을때 전화로 챙겨주고 나오라고 해줘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꼭 다시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사온지 얼마 안되서 아는 사람도 별로 없고 외로웠는데 마음나누기에 참여하면서 언니, 동생들도 알게 되고 너무 좋았습니다, 수업 오는 날이 기다려질 정도로 행복하고 참여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신 참여자들을 위해 내년에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