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즐거운 명절 만들기 캠페인 “해피 투게더 사랑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가 망경동 남가람 공원광장(바닥 분수 주변)에서 19일(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 최 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4대 명절 중 의 하나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전통민속문 화 체험 한마당과 즐거운 명절보내기 캠페인을 통하여 건강한 가족공 동체 형성과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재영)가 후원 하고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주요 행사내용으로 즐겁고 따뜻한 추석 만들기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캠페인과 함께 경단빚기 체험 및 전 굽기 체험, 널뛰기 등 전통놀이 체험, 신랑 각시 의복 등 전통 복식체험, 각국의 다양한 의 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복식체험 및 소망연 만들기 및 팔찌 만 들기 체험, 그리고 한가위 도전골든벨, 차례상 게임, 풍물놀이, 국악 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하영준 관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에게 뜻깊고 건강한 명절만들기 분위기가 확산되어 누구에게나 행복한 명절이 되 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 및 캠페인을 통하여 건강한 가 정만들기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가/좌/희/망/나/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