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오혜진)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온(ON) 마을 놀잇_터’ 사업 일환으로 정촌초등학교(교장 노재원) 전교생을 대상으로 물 놀잇_터를 개장하며 아이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물했다.
이 행사는 온(ON) 마을 놀잇_터 놀이기획단 참여 아동들이 직접 기획한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정촌초등학교와 협력해 워터슬라이드, 체험 부스 운영, 단체 놀이 진행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로 진행됐다.
오혜진 관장은 “초등학교 방학식(28일)을 맞아 아이들에게 방학 맞이 선물을 제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학교 내 물놀이터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한 정촌초등학교 교직원과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져 준 자원봉사자, 복지관 직원들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정촌초등학교 노재원 교장은 “복지관 덕분에 물놀이터를 해주겠다는 아이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며, “아이들과 교직원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ON) 마을 놀잇_터는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 프로그램으로 ‘물 놀잇_터’ 외에도 ‘오싹’, ‘보드게임’, ‘전래놀이’, ‘환경’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가/좌/희/망/나/누/미
출처: 뉴스경남 http://www.newsgn.com/341515
경남에나뉴스 http://www.jj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50587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61609#0B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