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오혜진)은 지난 7일 전문적인 자원봉사단 양성을 위한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0여명의 봉사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은 상호간 산뢰를 바탕으로 주도적 봉사활동 진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복지관 홍보단,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 프로그램의 서포터즈 활동, 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혜진 관장은 "희망나누미 자원봉사단은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70여개의 사업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봉사단이 하고 싶은, 혹은 잘 하는 봉사활동을 만들어간다는 부분에서 기존과 차별화되며 우리 기관의 봉사단원으로써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전문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사례관리기능, 서비스제공기능, 지역조직화기능 등 다양한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통해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에서 진주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관이다.
가/좌/희/망/나/누/미
출처: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59325#0BNb
경남매일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522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