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업무협약식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3-04-10 09:59:38 | 조회수 : 1157

경남 11개 사회복지기관·비영리단체와 체결


첨부이미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정은희)는 지난 6일 경남 11개 사회복지기관 및 비영리단체와 ‘2023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정은희)는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아동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사회기관과 연대하여 아동권리기반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공모사업 주제는 아동가정회복지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아동 놀 권리 증진으로 3가지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파트너기관 11곳을 선정했다.

공모사업 파트너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경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경남행복한지역아동센터, 고성군가족센터, 도남사회복지관, 사회적협동조합마을을담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진해지역자활센터, 창원시진해종합사회복지관,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한빛지역아동센터이며 총 1억62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기관은 아동권리교육, 아동보호정책교육을 필수로 진행하며, 올해 연말까지 경남 전역에서 아동권리기반 복지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 정은희 본부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 보호, 실현될 수 있도록 파트너기관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자 한다. 경남의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75년간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친화적 환경 개선을 위해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이다. 관련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055-237-9398)로 하면 된다. 


가/좌/희/망/나/누/미

출처: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48867#0BNb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