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책 놀이터-나도야 작가!'속닥속닥 출판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2-05-25 15:52:07 | 조회수 : 1602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오혜진)은 지난 20일, ‘책 놀이터 - 나도야 작가!’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작가들의 그림책 출판 기념회를 예누Place에서 개최했다.
첨부이미지

이번 출판회는 지역 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 10명이 작가가 되어 쓴 책을 독자에게 소개하고 발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더욱이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의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가족들에게 마술쇼 관람 및 체험을 진행해보는 시간들로 꾸며져 더욱 분위기가 뜨거웠다.

출판기념회에 참여했던 어린이 작가들은 “이번 책 놀이 활동을 통해 작가로서 창작의 고통을 느끼며 즐겁게 만들었어요.”, “출판회라는 멋진 경험도 해보고, 너무 행복해요” 등 이야기를 전했다.

이에, 오혜진 관장은 “그림책 출판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 기회를 통해 앞으로 더욱 책을 가까이하고, 이 한권을 시작으로 무궁무진한 창작의 세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이미지
한편, ‘나도야 작가’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15회기 동안 직접 스토리를 기획, 구상, 원고 등의 과정을 거쳐 세상에서 하나뿐인 자신만의 그림책을 완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출간한 어린이 작가 책은 5월 31일까지 진주문고 아트스페이스진주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지역주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출처 : 경남에나뉴스(http://www.jjinews.net)

http://www.jj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93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