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다문화 한글교실 개강으로 다문화 지원사업 본격 시동
이  름 : 희망나눔
시  간 : 2015-03-09 11:24:51 | 조회수 : 1847
첨부 이미지

 

  우리 복지관에서는 03월 09일(월) 오전 11시. 2015년도 성인교육 프로그램인 "다문화 한글교실" 개강식이 2층 집단프로그램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개강식에는 결혼이민자 가족 6세대가 참가한 가운데 관장님 인사말씀, 강사님 소개 및 인사, 다문화 한글교실 사업안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문화 한글교실"은 우리말 표현에 능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있고, 진주시 관내에서 시행하고 다양한 다문화 교육에서 가정형편과 접근성 등으로 교육의 혜택에서 소외되고 있는 대상자가 있어 이들을 위주로 ‘한글교육’을 우선 기획하여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의 ‘다문화 한글교실’은 매주 10~12시까지 월, 목요일 2회에 걸쳐 박춘화 강사님께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고, 한글교육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 이해 교육 및 체험활동, 지역사회 문화탐방과 봉사활동, 그리고 상담활동 등도 함께 병행하여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앞으로 사업영역도 조금씩 확장해 다문화가정이 행복해지는 그 날까지 열심히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무쪼록, 다문화 가족 여러분! 혹시 아직도 발걸음하기가 어려워 망설이고 계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한 번 와보세요! 우리 복지관이 여러분의 좋은 이웃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다문화인 여러분 파이팅!(문의전화 055-754-0016 최명국 사회복지사)

 

♩~♬ 세계를 돌고 돌면 별처럼 많은 형제 ♪~♬ 알고보면 우리는 지구마을 한가족 ♪~

 

  가/좌/희/망/나/누/미

첨부파일 (1)